걸을때마다 발등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

평상시처럼 걸었을 뿐인데 발등이 아파서 제대로 걷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단순한 통증만 호소하기 때문에 이유는 정확하게 알수는 없다. 무언가에 부딪혔다거나 사고로 인한 문제라면 해당 부분을 원인으로 뽑을수가 있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고 갑자기 통증만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한 발등 통증

가장 일반적인 상황이라고 할 수가 있다. 예를 들면 발에 맞지 않는 너무 꽉끼는 신발을 착용 했다면 압박과 마찰로 인해서 걸을때마다 발등이 아플수가 있다. 물론 일부 운동화는 시간이 지나면 늘어난다는 이유로 이를 참고 신는 분들이 많은데 발에 좋은 행동은 아닌 만큼 자제하는 것이 좋다.

너무 장시간 동안 걷는행위 역시 발등 통증을 유발할수가 있다. 오래 걷는게 아니더라도 장시간 서있다면 통증이 발생할수가 있는데 아무래도 발에 전반적인 과부하로 인해서 발생하는 문제이기도 하고 발등 뿐만 아니라 발뒤꿈치부터 시작해서 종아리 통증이 나타나는 만큼 해당 문제는 쉽게 진단을 할 수가 있다.

발바닥에 파스를 붙이면?

염증 문제로 발생하는 건초염

건초염은 근육과 뼈를 연결하는 건초부위에 염증이 발생한것을 말한다. 주로 무리한 관절 사용으로 인해서 많이 발생하기도 하고 균 감염에 의해서 발생하기도 한다. 건초염은 손목 무릎 발 등 어느부위든 발생할수가 있다. 건초염 증상은 눌렀을때 통증이 느껴지며 관절 움직임을 많이 제약 받기 때문에 며칠간 발등 통증이 지속된다면 의심해볼 질병이다.

발등에 혹이 생겼다면? 결절종

결절종은 섬유성 피막내에 낭종이라는 종양이 생긴 질환을 말한다. 주로 물혹 같이 생겼기 때문에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주로 손목에 많이 난다고 알려져 있지만 발에도 날수가 있으며 혹을 만져도 통증이 느껴지거나 하는건 아니지만 운동화를 신었을때 혹의 압박으로 발등이 아픈 상황이라면 결절종일 가능성이 높다. 다행히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호전되지 않을 경우에는 주사기를 이용해서 제거해야 할 수도 있다.

맨발 걷기 주의할점

발등 통증 예방법

결절종 원인은 미상이라서 알수가 없지만 대부분 발등 통증을 유발하는건 염증과 무리성이 가장 많다고 할 수가 있다. 발등 특성상 걸을때마다 사용을 할 수밖에 없어서 아픈건 어쩔수가 없지만 통증을 참고 움직이는건 질병을 더욱 악화시킬수가 있기 때문에 휴식을 취할것을 권장하며 신발도 맞는 사이게 쿠션감이 좋은 운동화를 신어주는 것이 좋다.

대부분 부모세대들은 돈이 아까워서 10만원 이상의 운동화를 신으려고 하지 않는 경우도 많지만 장시간 걷거나 서있는 일을 할경우 이러한 운동화가 확실히 발의 피로를 줄여주고 아프지가 않아서 병원비를 더 적게 나가게 하는 것인 만큼 운동화에 어느정도 투자를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볼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