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제 과다복용을 주의해야 하는 이유

최근 현대사회에서는 불면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스트레스 문제 뿐만 아니라 수면패턴 시간이 매번 달라질 경우에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대부분 생활습관 오류에서 나오는 결과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러한 수면장애를 앓고 있는 분들이 수면제를 처방 받아서 약의 도움으로 잠을 자는 경우가 많은데요. 문제는 이러한 행동이 결코 정답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사고가 나면 크게나는 수면제 부작용

보통 수면제는 우울증을 앓고 있어 수면에 방행되어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충동적으로 수면제 과다복용을 하면서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고 할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와 달리 최근에 나오는 수면제들은 과다복용 했다고 그렇게 위험하지가 않습니다. 과거에는 생명이 위태로운 경우도 있지만 지금은 이러한 부분은 개선 했기 때문 입니다.

다만 큰 문제는 수면제 과다복용 중독 입니다. 잠이 오지 않는다는 이유로 반복된 투여를 하게 되고 점점더 약에 의지하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로인해 수면제에 중독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고 수면제 없이는 더 잠이 안오는등 심리적인 영향까지 끼치게 되면서 악순환이 이어지게 됩니다.

폐에 좋은 영양제 7가지 성분

사고뿐만 아니라 질병이 생길수도 있는 수면제

불면증을 개선하고자 수면제를 복용했지만 반대로 질병 발병율을 높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혼자서 사시는 노인분들이 잠이 오지 않는다는 이유로 수면제를 처방 받았고 단기간 또는 장기간이어도 수면제를 섭취한 노인들 대부분이 골절확률이 상승 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기 때문 입니다.

원래 대부분의 약들은 특정 부작용이 있을거라고 밝혀지지만 나이 또는 기저질환 등을 여러가지를 전부다 고려할수가 없기 때문에 알려지지 않은 부작용들도 있는데 최근에 나온 벤조디아제핀계를 복용하게 되면 골정율이 올라간다는 결과값이 나온것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정 나이 이상의 노인들은 수면제를 섭취할때 이를 주의해야만 합니다.

피임약 하루 빼먹으면?

불면증을 개선해도 집중력이 하락할수가 있다.

수면제 과다복용 부작용중 또 하나가 바로 인지 능력 입니다. 기억력이 감소하는것 뿐만 아니라 집중력 및 인지능력이 하락하게 되면서 업무 성과나 학업성과가 내려가기 때문에 이로인한 스트레스로 불면증이 악화 된다는 점 입니다. 그결과 수면제를 계속적으로 복용해야지만 수면에 들수 있다는 악순환이 이어지기 때문에 이러한 결과를 보기 싫다면 어느정도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수면제 없이 잠에 드는 습관을 기르셔야 합니다.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차 또는 습관들은 많습니다. 이러한 방식을 배워서 삶을 개선해 나가야지만 약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어갈수가 있습니다. 만약 주변 지인들중에서 장기간 수면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이에 대해서 권유를 해보세요. 수면제는 잠시는 도움이 될수 있어도 장기적으로는 결코 좋은 해답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