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제철이 돌아왔습니다. 여름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과일이 바로 복숭아 입니다. 물렁물렁한 백도 복숭아도 있지만 아삭한 식감을 가진 천도 복숭아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복숭아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복숭아 효능에 대한 이야기와 복숭아 칼로리 그리고 제철시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장건강에 좋다.
복숭아에는 1.5g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어 변비를 예방 하고 장건강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장내 유익한 균이 좋아하는 바이오틱스를 포함하고 있어 평소 소화불량이 잦았다면 복숭아 효능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면역력 강화
복숭아에는 6mg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A도 가지고 있어 다른 질병과 감염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항산화 특성
복숭아에는 카로티노이드, 폴리페놀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며 활성 산소를 제거 하여 신체 능력이 노화 되지 않도록 해줍니다.
피부에 좋다
복숭아 효능에는 비타민C, 베타카로틴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A는 피부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에 좋은 과일 입니다.
눈건강에 좋다.
복숭아에는 제아잔틴과 루테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망막과 수정체를 보호 해줍니다. 또한 황반변성이나 백내장 질환을 예방 해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혈압관리에 좋다.
복숭아에는 칼륨이 많습니다. 칼륨 성분은 혈압을 조절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에게 좋으며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 해주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복숭아 제철시기
복숭아는 6월에도 나오지만 7월 중순부터 8월까지가 가장 맛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신맛을 좋아한다면 복숭아 제철 보다는 조금 이른 시간에 구매하시면 원하시는 맛을 찾을수 있습니다.
복숭아 칼로리
복숭아는 저칼로리 식품중 하나입니다. 100g당 약 34칼로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좋으나 너무나 과다 섭취하게 되면 다이어트 실패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는 시원하게 먹고 싶어서 냉장고에 넣으면 당도가 떨어질수 있습니다. 그래서 되도록 복숭아는 실온 보관을 하는것이 좋으며 장기간 복숭아 보관 하려면 신문지나 키친타올로 감싸서 냉장 보관 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복숭아가 물렁물렁한 상태로 충분한 후숙과정을 거쳤다면 빠른 시일내로 먹는게 좋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복숭아 청을 만들어서 먹는 것도 방법이며, 냉장 보관 보다 냉동 보관 하여 사베트처럼 시원하게 먹는게 좋습니다.
이상 복숭아에 관한글들이었습니다. 제철 과일은 충분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복숭아를 통해서 보다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