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숫가루 효능 및 황금비율 타는법,보관방법

미숫가루는 우리나라의 전통 음료중 하나다. 여러 곡물과 함께 섞어서 먹는 음식인데 잡곡밥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이상하게 미숫가루는 좋아하는 경우가 많다. 아무래도 곡물을 그냥 갈아서 만든 가루가 아니라 볶아서 만들었기 때문에 고소한 맛이 더 강한 부분이 있는거 같다. 이러한 미숫가루는 건강식품이자 누구나 즐겨 마실수가 있는데 그럼 미숫가루 효능은 우리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칠까? 오늘은 이부분에 대한 이야기와 황금비율로 타먹는 미숫가루 타는법을 알아보겠다.

놀라운 미숫가루 효능

미숫가루는 제품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현미, 보리, 흑미, 콩, 녹두, 백비는 기본적으로 들어가고 이외에 수십가지 곡물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으나 거의다 미숫가루 맛이 비슷하다. 하지만 다양한 곡물로 이루어진 만큼 여러 영양성분을 얻게 되는데 그중 눈여겨볼 미숫가루 영양성분은 식이섬유, 단백질, 철분, 마그네슘, 칼슘, 비타민B군이 있다.

이때문에 미숫가루를 자주 먹으면 장의 운동을 촉진하는 형태로 변비를 해소할수가 있는데 즉 미숫가루는 변비를 제거해주는 최고의 음료라고 볼수가 있다. 여기서 주목해야할 연구결과도 있는데 2015년에 발표된 연구에 의하면 미숫가루를 자주 섭취하게 될경우 장건강이 좋아져서 대장암 발생 위험도를 낮출수가 있다고 한다. 이처럼 섬유질은 장 건강에 매우 좋은 효능을 보여주지만 이부분만 좋은게 아니다.

바로 혈당관리에도 미숫가루가 좋은 효능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대부분 통곡물로 구성된 만큼 혈당 상스치가 크게 상승하는 것을 억제할수가 있다고 한다. 다만 일부 미숫가루는 설탕이나 꿀을 과도하게 넣어서 당문제를 유발할수가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주의가 필요하다. 이처럼 미숫가루는 당뇨병에도 좋지만 고혈압에도 좋다고 한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압을 개선해주기 때문인데 여기에 더해 심혈관 질환 위험성도 낮춰주는 만큼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음료라고 할수가 있다.

미숫가루를 활용한 다이어트도 있다. 아무래도 밥도 죽도 아닌 단순 곡물 가루여도 충분한 포만감을 제공해주고 과식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억제하고 살을 뺄때 간단한 한기 또는 공복을 해소하는데도 좋다. 만약 아침밥을 못먹을 정도로 바쁘다면 미숫가루를 활용하여 아침 끼니를 챙기는 것도 나쁘지 않다. 마지막 미숫가루 효능은 바로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는 것이다. 특히 골밀도 향상을 더해서 골다공증 위험성을 낮추는데 좋은 만큼 노인이나 갱년기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다.

미숫가루 맛있는 비율 타는법

미숫가루를 타먹는 것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있다. 미숫가루 조절을 잘못하면 너무 맹탕이거나 진해져서 맛이 없기 때문인대 보통 미숫가루 2~3스푼에다가 물 또는 우유 200ml를 첨가해서 먹으면 된다. 여기서 꿀이나 설탕은 기호 선택인대 아무래도 달달한 맛을 가미시키는 만큼 어린이들은 첨가하는 것이 좋지만 너무 과다하게 넣으면 건강에 치명적이니 참고해야 한다.

미숫가루 전용통이 있어서 그게 있다면 강하게 흔덜어서 골구루 섞기 좋지만 마냐 수저로 저어야 한다면 천천히 미숫가루가 다풀어질때가지 저어주는 것이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가 있다.

마무리

미숫가루가 분말가루여도 보관방법에 따라서 신선도가 달라질수 있다. 미숫가루는 습기에 예민하기 때문에 지퍼팩 또는 밀폐용기에 잘 보관을 해야하며 직사광선은 피하고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서 보관하는게 좋은데 이게 어렵다면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제품인 미숫가루는 대체로 유통기한이 존재하니 이점 꼭 잊지말기 바라며 유통기한이 지났다면 미련 버리고 버리는 것이 안전하다는 점도 잘 기억해두면 좋을듯 하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