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사마귀 없애는법, 자연치유 가능?

물사마귀란 피부에서 나타나는 바이러스성 문제라고 보면 된다. 물사마귀가 생기게 되면 피부에 작은 돌기 형태로 나타나는데 주로 어린 아이들에게 나타나지만 면역력이 약해진 성인에게도 물사마귀 증상이 나타날수 있다. 물사마귀 전염성도 존재한다. 주로 접촉을 통해서 접촉이 되는데 사실 보기가 그래서 그렇지 몇개월 또는 2년 이내에 자연적으로 치유되어 사라지는 경우가 있지만 시간이 상당히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물사마귀 없애는법에 대해서 궁금한 사람들이 많다.

물사마귀 원인

물사마귀는 폭스바이러스 일종인 몰루스쿰 콘타지오숨 바이러스 때문에 발생한다. 접촉을 통한 전염 방식으로 주로 수영장이나 목욕탕 사우나 헬스장 같이 공공 장소에서 많이 감염되고 쉽게 확산된다.

물론 물사마귀 난곳이 가렵다고 긁고 손으로 다른 신체부위를 만지면 물사마귀가 신체 전반으로 번질 가능성이 높다. 아토피 피부염이나 HIV 감염 같은 면역 저하 상태가 있는 경우 물사마귀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물사마귀가 커질 경우 치료가 어려울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물사마귀 치료가 꼭필요할까?

위에서도 언급 했지만 미관상 불리한 부분과 전염 가능성이 문제다. 물론 물사마귀가 자연치유가 된다고 하지만 전염성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치료하는 것이 좋고 접촉 감염이 있는 만큼 물사마귀 부위가 퍼질수 있는 2차 감염성도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관리 미흡으로 물사마귀 크기가 커지게 될경우 치료의 난이도가 상승되는 만큼 치료를 하는 것을 권장한다.

물사마귀 없애는법

제거방법은 다양하다. 즉각적인 치료방법도 존재하고 병변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최신 기술을 활용한 제거방법들이 존재한다.

큐렛

사실 손으로 짜거나 제거하는건 매우 위험하다 2차감염 위험성이 커지기 때문이다. 큐렛이라는 전문 도구로 물사마귀 제거하는 방법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이지만 단점은 시술후 흉터가 남을수 있다는 점이고 시술 과정중 통증이 동반될수가 있다. 따라서 해당 방법은 국소 마취를 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냉동치료

가장 효율 적인 것중 하나가 바로 냉동으로 치료하는 방법이다. 물사마귀 없애는법중 인기가 높은 편인데 상처가 남을 가능성도 적다는 점이다. 물론 일시적인 통증이 있다는 점과 몇번의 시술이 필요할수 있다는 점에서 조금은 번거롭지만 그래도 확실한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한다.

레이저치료

탄산가스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물사마귀 없애는법 중 하나인데 병변조직을 파괴하는 방식이다. 레이저 치료인 만큼 매우 정확하고 손방 범위를 최소화 할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들에게 가장 효율적이다. 다만 물사마귀 크기가 큰 경우에는 여러번 시술이 필요하다는 점이 따라올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약물치료

물사마귀 없애는법중 가장 선호하지만 약물로 제거하는 방법은 시간이 상당히 필요하다. 살리실산은 각질 용해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물사마귀 세포를 점진적으로 파괴할수 있어서 크기를 점차적으로 줄여줄수 있지만 연고 사용 기간이 길어지면 피부 자극이 동반될수가 있다.

칸타리딘 성분은 곤충에서 추출한 화학물로 이루어져 있는데 통증이 거의 없으며 흉터가 남을 가능성도 적다는 점에서 유리하다. 다만 사용 후 몇 시간에서 며칠 후에 수포가 생기는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기 때문에 일시적인 불편함이 생길수 있다.

면역조절제도 물사마귀제거방법에 활용될수 있다. 이미퀴모드 연고는 피부 면역 반응을 자극해 바이러스 감염을 제거 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주로 자가면역 질환이 있거나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때 많이들 활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