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다미아 효능 칼로리높음 하루권장량

견과류 종류는 생각보다 많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인기 있는 견과류는 호두, 아몬드, 땅콩 이정도고 이외에는 피스타치오 정도만 더 추가할수 있다. 마카다미아 같은 경우도 아는 사람은 알지만 생김새는 알아도 이름을 헷갈려하는 인지도 수준이라고 보면 되는데 마카다미아 효능은 생각보다 뛰어나다고 한다. 그래서 오늘은 마카다미아 효능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마카다미아 영양성분

원산지는 오스트레일리아다.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마카다미아는 주로 따뜻한 기후에서 재배되기 때문에 현재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캘리포니아, 하와이 등에서 재배되고 있다. 의외로 마카다미아는 전세계적으로 비싼 견과류로 분류되고 있다. 그만큼 고품질의 견과류라고 평가내릴수가 있는데 영양성분도 매우 뛰어나다. 대부분 단일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타민E, 비타민B군 식이섬유, 아연, 철분, 마그네슘 등이 첨가되어 있다.

심장건강

마카다미아 효능은 심장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분류된다. 이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인데 해당 성분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올려주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이로인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며,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뛰어나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는 마카다미아를 매일 꾸준히 섭취해주면 심장질환 위험성을 낮출수 있다고 했다.

항산화작용

마카다미아에 포함된 비타민 E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 중 하나로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세포를 보호해줄수가 있다. 이러한 세포 손상 예방을 노화를 억제함과 동시에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고 피부 건강에도 이점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30대부터 미리미리 하루권장량에 맞게 챙겨먹으면 동안 외모와 건강을 유지하는데 효과를 볼수가 있다.

다이어트

마카다미아 칼로리는 높은 편이다. 100g당 718칼로리라서 매우 높은데 마카다미아 하루권장량인 30g을 충족해도 200칼로리가 조금 넘는 수준의 고칼로리 식품이다. 그래서 칼로리만 보면 다이어트효과를 보지 못한다고 생각하지만 하루 권장량에 맞게 섭취를 하게 되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며, 과식을 방지 하는 효과를 볼수 있으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내에서 지방이 연소 되도록 도와줄수가 있다.

혈당관리

마카다미아 효능은 당뇨병 환자에게도 좋다. 마카다미아에 포함된 단일 불포화지방은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당뇨병을 예방한다거나 관리하는 차원에서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는 혈당 수치가 빠르게 상승하는 것을 억제하여 당뇨관리에 좋은 견과류가 될수 있지만 꼭 하루권장량을 맞춰야 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마카다미아 부작용 문제

아무래도 고칼로리 식품이라서 문제가 될수 있다. 고소한 맛 때문에 자꾸만 손이 가는 유혹을 떨쳐내기 쉽지 않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은 만큼 일일섭취량 이상 섭취시 비만을 유발할수가 있어 주의를 해야 한다. 또한 견과류 특성상 마카다미아도 견과류 알레르기를 유발할수 있어서 이러한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를 해야한다.

그리고 가끔 사람이 먹는 음식을 강아지에게 주는 경우가 있는데 마카다미아는 강아지에게 절대로 주면 안된다. 인간에게는 안전하지만, 강아지에게는 독성이 있는 식품으로 구부누되기 때문인데 강아지가 마카다미아 견과류를 먹게 되면 구토, 경련, 기력 상실, 떨림 등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여 무지개다리를 건널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