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여드름 나는이유 없애는 방법들

등여드름 같은 경우는 말그대로 등에 나는 여드름을 말한다. 등여드름은 희귀한 것도 아니고 매우 드물기 때문인데 등여드름이 나는 원인 역시 여드름과 마찬가지로 피부 모공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나타나는 피부질환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래서 오늘은 등여드름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등여드름이 나는 이유

우리 피부에는 모낭이라는 곳이 존재한다 이곳에 기름, 박테리아, 각질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서 모낭이 막히게 되면 피부 염증이 일어나게 되면서 우리가 알고 있는 여드름이 나타나게 된다. 물론 여드름 모양은 각기 다르다. 작고 고름이 맺히는 여드름이 날수 있고 가운데가 노란색이여서 마치 농포가 가득쌓인 여드름도 있다. 때로는 이러한 형태없이 여드름 크기가만 큰 경우가 있기도 하며 이외에도 크게 5종류로 나누어진다고 보면 되는데 대체로 하나의 여드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러한 등여드름이 나는 이유중 하나로는 땀을 자주 흘리거나 아니면 옷이나 장비 아니면 가방 같은 것에 마찰로도 충분히 등여드름이 발생할수 있고 어떠한 요소로 인해서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면역력과 연관이 생기는 만큼 이때도 여드름이 쉽게 발생한다. 만약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이러한 요소도 등여드름 나는 이유중 하나가 되기 때문에 참고하면 좋다.

여드름이 심한 이유

유독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여드름이 심한 사람들이 있다. 이는 사춘기에 안드로겐 호르몬이 피지선을 더 크게 만들어서 과도한 유분기가 나오게 되고 이것들이 여드름을 쉽게 유발하기 때문이다. 즉 하나의 체질 때문이지만 나이가 들수록 개선이 되기 때문에 이때는 여드름이 안나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건 이미난 여드름 관리를 어떻게 관리하여 흉터를 최소화로 할지가 매우매우 중요하다.

일부는 유전적으로 얼굴 보단 등여드름에 취약할수도 있다. 여자들은 생리 문제로 호르몬 주기가 바뀌게 되면서 피부 트러블이 쉽게 유발되기도 한다. 대부분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해소되고 개선이 되기 때문에 큰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좋다.

등여드름 없애는 방법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유분기 제거와 균을 제거하는 방식이다. 깨끗한 청결은 매우 중요하지만 상처가 나서 흉터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혹 여드름 증상이 너무 심하다면 피부과에서 이를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하면서 기름기를 제거하고 균이 쌓이는 것은 물론 각질문제도 해결해주기 때문에 여드름 원인들을 개선할수가 있기 때문이다.

가정요법으로 추천할만한 행동은 땀을 많이 흘렸다면 샤워를 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옷은 항상 새옷으로 갈아입는 것이 중요하며 혹 백팩을 매고 있다면 사이드로 매는 가방도 번갈아가며 등 마찰력을 줄여주는 것이 좋다. 이미 생긴 여드름은 절대로 짜서는 안되며 할수만 있다면 항염증이 함유된 음식들을 먹어서 면역력을 키워주는 것도 좋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