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 계속되면 지주막하출혈 일수도..

두통의 원인은 200가지가 넘는다고 한다. 하지만 두통이 지속되는 경우는 좋지 않은 예후를 보여주기 때문에 쉽게 호전되지 않고 두통 증상이 강해진다면 다른 쪽으로 의심을 해봐야 한다. 지주막하출혈 증상을 조기에 발견하는 경우도 이처럼 두통 증상이 지속되다가 병원에 방문했을때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지주막하출혈 이란?

지주막은 뇌를 감싸고 있는 얇은 막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만약 여기에서 출혈이 발생하게 되면 뇌의 압력이 올라가는 문제가 발생하며 이로인한 심각한 후유증이 발생할수 있다. 출혈 증상 정도에 따라서 심한두통, 실신, 구토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지주막하출혈 증상은 응급상황이라고 인식하는게 좋다.

우리에게 잘알려진 뇌질환은 보통 뇌졸중, 뇌경색이 대표적인데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히는 증상을 말하며, 뇌경색은 뇌혈관이 터진 증상 즉 뇌출혈로 구분 된다. 지주막하출혈은 바로 뇌출혈에 해당된다고 볼수가 있으며 생각보다 많이 발생한다 1년 기준으로 약 6만명 정도가 뇌출혈 증상이 나타난다고 봐야 하고 이중 70%가 60대 이상의 중년여성이었다.

귀문제로 두통이 있을수 있다

두통이 지속된다면 지주막하출혈 전조증상일수도

대부분의 두통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호전되지만 뇌로 인한 두통은 쉽게 사라지지가 않는다. 만약 두통 증상이 점점 심해지고 나중에는 한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두통 증상이 느껴진다면 이때는 최대한 빨리 응급실로 가보는 것이 좋다. 지주막하출혈 증상이 아니더라도 뇌부분에 무언가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조기 발견에 따라서 예후가 달라질수도 있다. 지주막하출혈 치료 같은 경우는 환자상태에 따라서 개두술 또는 코일시술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그나마 미용적인 부분을 고려한 수술이 진행되서 이전과 달리 흉터가 많이 남지가 않지만 이렇게 목숨을 구했다고 해도 지주막하출혈 발생부위나 증상 정도에 따라서 절반 정도는 후유증이 남는다고 볼수가 있는 만큼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수가 있는 부분이다.

지주막하출혈 원인은 고혈압

혈압이 높아지게 되면 뇌출혈 발생 위험도가 상승하게 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혈압 관리는 고지혈증, 당뇨병 등 도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관리를 해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특히 고지혈증 같은 경우는 자신이 병자라고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나중에 일이 터졌을때 지난날을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지주막하출혈 예후와 치료법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지주막하출혈 같은 뇌출혈 증상을 막고 싶다면,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져야 하며 두통이 지속 됐을때는 지체없이 검사를 한번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수가 있다. 실신이나 혼절한 후에는 이미 증상 정도가 강하다는 뜻이기 때문에 예후가 그리 좋지 않을수도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