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리안 냄새나도 효능 하나는 좋다

우리나라에선 두리안은 냄새나는 과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냄새가 지독한 편이지만 맛이 너무나 뛰어나서 과일의 왕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이다. 그래서 호불호가 나뉠수는 있다. 그러나 두리안을 먹어보면 자신이 알고 있던 과일과 다르다는 점 그리고 맛 표현도 기존 과일과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렇다면 두리안이 가진 효능은 무엇인지도 한번 알아보자.

장건강에 좋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두리안은 소화가 잘되게 하면서도 장건강에 이롭다. 평소 소화가 잘안되는 체질이라면 두리안을 섭취할 경우 소화불량 증상을 완화해 줄수가 있으며 변비가 있을 경우 쾌변을 보도록 해준다. 장내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것은 물론 장내 유익한 균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장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보여준다.

칼슘이 풍부하다.

두리안에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 건강에 좋은 효능을 기대할수가 있다. 칼슘 뿐만 아니라 구리, 망간, 마그네슘 같은 뼈에 좋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골밀도 하락으로 이어져서 생기는 골다공증 같은 증상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아이들 성장 발달에도 도움이 될수가 있다.

고지혈증 초기증상은?

피부 건강에 도움된다.

두리안 효능에는 비타민C 성분으로 인한 피부미용 효과도 있다.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재생이나 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피부 탄력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주름 개선에도 효능을 볼수가 있다. 뿐만 아니라 피부 트러블이라 불리는 뾰루지 기미 잡티 제거에도 도움이 되며 미백효과도 있다고 하니 이러한 부분도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면역력 강화에 좋다.

비타민B, 비타민E 성분이 들어있는 두리안은 면역력에도 좋은 효능을 기대할수가 있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를 보호해주는 것은 물론 산화스트레스 개선으로 염증도 관리를 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항산화효과는 노화를 억제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여러 질병 예방에도 좋다.

빈혈을 개선해준다.

남성들은 별로 없지만 여성들 같은 경우는 현기증 어지럼증 같은 빈혈 증상을 겪는 경우가 많다. 두리안 효능은 이러한 빈혈 증상을 완화 해주는 효과가 있다. 철분, 엽산 성분이 많기 때문에 적혈구 생성을 촉진하여 부족한 산소나 혈류가 부족하지 않게 보충해줄수가 있기 때문이다.

짠음식을 좋아하는 이유

QnA

두리안은 당뇨병 환자가 먹어도 될까?

두리안은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다. 100g당 133칼로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뇨가 있다면 적정 섭취량을 꼭 지키는 것이 좋다. 간혹 두리안이 고혈압에 좋다고 하지만 열량이 높은 두리안을 과다하게 섭취하게 될경우 오히려 악영향이 있을수가 있다.

냉동 두리안은 사먹어도 좋을까?

사실 전문가가 아니라면 좋은 생두리안을 고르는게 매우 어렵다. 만약 두리안 냄새가 안난다면 수확한지 얼마안된 열매라는 뜻이지만 반대로 과육은 딱딱하고 후숙도 잘되지 않아서 풍미도 떨어진다. 반대로 너무 익으면 맛은 좋지만 냄새가 나기 때문에 차라리 껍질을 따로 벗기지 않아도 되는 냉동 두리안을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두리안 섭취시 주의할점은?

호불호가 나뉠수가 있기 때문에 두리안을 처음 접한다면 생두리안 보단 냉동두리안, 건조두리안 또는 두리안맛이 나는 젤리나 아이스크림을 권장한다. 간혹 냉동두리안 또는 생두리안에 일반적인 열매에 있는 애벌레가 발견되기도 한다. 열매 크기가 큰만큼 벌레도 크기가 따라가기 때문에 이부분만 잘체크를 하면 된다.

블루베리를 먹으면 어떻게될까?

두리안 가격은?

생것은 당연히 국내에서 비쌀수밖에 없다. 하지만 냉동 제품은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

두리안 씨앗은 먹어도 될까?

먹어도 되지만 생으로 먹어서는 안된다. 독성 성분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열을 가한 요리를 해서 먹는 것이 안전하다.

두리안 고르는법은?

말했지만 시중에서 쉽게 두리안을 구할수 있는 현지에서 오래살지 않았다면 구분하기가 어렵다. 만약 운좋게 맛있는 두리안을 먹게 되면 맛의 풍미가 대단하다. 크림맛이 나기도 하고 모카향이 나기도 한다. 하지만 이러한 맛을 못느꼈다면 잘못된 두리안을 고른거라고 생각하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