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가래약 종근당 모드코프s 캡슐

기온차가 심한날 또는 추워지는 겨울철에는 호흡기 질환에 감염되기 쉽다. 그중 기침과 가래가 가장 대표적인 문제인데 큰 문제를 유발하지는 않아도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것은 사실이다. 오늘 주제인 종근당 모드코프s는 이러한 기침과 가래를 효과적으로 완화하는 약 중 하나로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바로 구매가능 하다.

모드코프s 주요성분

모드코프s는 목감기약으로 분류할수 있지만 감기와 가래 개선에 좀더 특화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덱스트로메토르판 성분은 모드코프s 주성분중 하나로 기침을 억제하는데 뛰어나다. 중추신경계에 작용하여 기침 반사를 줄여 주는 방식으로 기침을 멈추게 할수 있는데 특히 마른기침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구아이페네신 성분은 가래를 묽게 만들어서 기침을 통해 배출이 용이하도록 도와주는 거담제라고 생각하면 된다. 가래가 쌓이면 기도가 막히고 호흡이 어려워질 수 있지만 모드코프에스에 함유된 구아이페네신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여 호흡도 원활하게 바꿔줄수가 있다.

아세트아미노펜은 해열 진통제로 발열이나 두통 또는 근육 통 같은 통증을 완화하는데 뛰어나다. 주로 종합감기약이나 진통제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모드코프에스에도 함유되어 통증 개선에 도움이 될수가 있다.

모드코프s 복용법

15살 이상부터는 1일 3회 2캡슐씩 식사후 복용을 해주면 되고 15살 미만이면 8살까지 복용해도 되는데 성인과 동일하지만 2캡슐이 아닌 한캡슐만 복용하게 하면 된다. 대체로 기침과 가래에는 즉각적인 효과를 보여주는 만큼 상비약으로 구비해둬도 좋은 약이라고 볼수가 있다.

부작용 및 주의사항

모드코프s는 대체로 안전한 약물로 분류되기 때문에 큰 문제를 유발할 가능성은 적다. 다만 기침을 억제해주는 덱스트로메토르판 성분이 졸음을 유발할수 있기 때문에 졸음을 주의해야 할때는 복용시 주의를 해야 하며 구아이페네신과 덱스트로메토르판 성분은 구강건조 즉 입안을 마르게 할수 있지만 이경우는 물을 많이 마시면 해결되는 문제라서 참고해주는 것이 좋다.

다른약과 상호작용이 있을 가능성이 있지만 대체로는 안전하다. 다만 덱스트로메토르판 성분이 들어간 약, 모드코프s도 마찬가지지만 우울증 약물인 MAO 억제제와 함께 복용 하면 위험할수 있기 때문에 이부분만 주의를 가져주면 될듯 하고 음주시 약을 같이 복용하는 것도 간의 손상을 유발할수 있음으로 주의를 해야 한다.

기타내용

임신중이거나 수유중인 경우에는 모드코프s 복용전 산부인과 의사와 상의를 하고 복용하는 것이 안전하니 무턱대고 먹지 않기를 바란다. 또한 우울증약만 언급 했지만 당뇨약, 통풍약, 관절염약 같은 경우도 혹시모를 부작용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의사와 상의후 복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모드코프s 보관 방법은 실온에서 보관하면 되기 때문에 굳이 냉장보관은 할필요가 없지만 햇빛이 있거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는 제품이 변질될수 있으니 주의를 해줘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