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귓속이명

귓속이명은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증상을 뜻합니다. 대다수 사람들은 어느날 귀에서 삐소리가 나더니 이소리가 사라지지 않고 계속적으로 들리게 되면서 정신적으로 피곤하는 것은 물론 불면증까지 시달리게 되면서 결국 삶의 질을 크게 떨어트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학적인 용어로는 이명이라는 단어보다 귀울림 이라는 단어를 쓰고 있는데요. 오늘은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소리는 다양하게 들릴수 있다.

주변소리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지만 귓속이명이 있는 분들은 삐 또는 쉬 같은 특정 소리가 반복적으로 나거나 또는 심장박동 소리가 귀에서 계속 들리는 경우가 발생 하게 됩니다. 희귀한 질병 같지만 사실 귀에서 삐소리가 나는 사람들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우리 지구에서 사는 사람들 기준으로 약 10%~15%가 이명소리를 겪고 있다고 추정되고 있으며 어린 아이들도 많이 겪는다고 합니다.

간혹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린다고 귓속이명이 아닐까 생각하는 분들도 있지만 조용한 상태에서 귀에서 잠시 소리가 났다가 사라지는건 누구나 겪을수 있는 일시적인 소리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 소음도 있고 움직임이 있는데도 귀에서 삐소리가 난다면 이때는 이명으로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즉 귓속이명은 일시적이 아닌 지속적인 소리 반복이 이루어저야 하며 증상은 갈수록 심해질수도 있습니다.

조울증 증상 파악하기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 귓속이명

이명 치료는 되도록 빨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소리 때문에 스트레스로 이어지게 될수 있으며 이러한 스트레스는 귓속이명을 자극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악순환으로 이어지기가 쉽습니다. 또한 몸 상태가 이상해진 만큼 우울증이나 쉽게 기분변화를 느낄수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 치료를 빨리 해야하는데요 또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완치가 힘들수도 있는 삐소리

귓속이명은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을 알 수가 없는 질병입니다. 원인을 모르니 치료조차 쉽지가 않은데요. 그래서 의사들 마다 치료방식이 다릅니다. 어떤 의사는 단순한 백색소음으로 받아들이기 권하며 귓속이명에 대한 익숙함을 제시하는 경우도 있으며 또 어떠한 경우에는 청각이상 문제로 인해 이명이 발생 되었다고 판단되어 보청기로 개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개개인의 의사 경험으로 인한 치료 또는 귀에 구조적인 문제를 찾아서 귓속이명을 치료하는 경우이며 더 나아가 전문 의학적인 분야에서는 아직도 정확한 치료법을 찾지는 못 했습니다. 만약 귀에서 삐소리가 계속 난다면 무시 하기 보단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쪽으로 찾아보시고 힘들어도 명상을 통해 다른쪽으로 집중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정확하지는 않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귀와 신경회로 문제가 있을수도 있다는점, 또는 뇌신경활동으로 인한 영향, 심리적 문제 등을 의심하고 있기 때문 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무작정 하나씩 해보고 나아질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면서 진행하는게 현재로썬 가장 올바른 귓속이명 치료법인것 같습니다.

수면제 복용시 주의해야할점

만약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다면 정신치료를 받는것도 권장해드리며 최대한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하시길 바라며 부디 다음날에는 귀에서 삐소리가 나지 않기를 바라며 이글을 마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