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삭힌홍어 효능에 대해서

홍어는 전통적인 한국 해산물중 하나로 전라도 지방에서는 그 명성이 다른 지역보다 월등히 높다. 삭힌홍어는 특유의 향과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심하게 나뉘지만 말그대로 매니아들도 있기 때문에 비싼 홍어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정기적으로 먹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삭힌홍어는 건강상 이점도 여러가지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맛만 뛰어난 것이 아니다.

국산 흑산도 삭힌홍어

우리나라에서 홍어라고 하면 가장 유명한곳이 전라남도 신안군 흑산도에서 잡히는 홍어라고 할 수가 있다. 이곳은 과거부터 홍어가 많이 잡히던 곳이었고 현재는 흑산도 홍어라는 브랜드 자체를 유지하기 위해서 나름대로 바코드나 출고 관리에 신경 쓰고 있기 때문에 흑산도 홍어인척 하는 가품을 구별하는 방법도 생겨났다. 그만큼 맛이 뛰어나지만 가격이 비싼 만큼 이러한 조치는 어찌보면 당연하다고 볼수가 있다.

홍어를 삭히는 방법은 자연적인 발효 과정으로 진행된다. 홍어를 소금에 절여 일정기간 숙성을 시키는 방식인대 이 발효 과정중에 홍어에 있는 단백질이 분해되면서 아미노산과 암모니아가 생성되게 되어 삭힌홍어를 먹었을때 코가 뻥 뚫리는 느낌을 받는것이 바로 이때문이다. 물론 최근에는 삭힌홍어를 먹기 힘들어 하여서 삭히지 않은 홍어를 판매하는 곳도 많아졌는대 발효과정을 거친 홍어는 영양성분이 더 풍부하기 때문에 참고하는 것이 좋다.

발효과정을 거친 홍어는 소화와 흡수가 더 잘되게끔 탈바꿈하게 된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증가하여서 장건강에 특히 좋은대 장내 유익균 성장을 촉진하여서 장을 튼튼하게 해줄수가 있다.

몸에 좋은 홍어 효능

홍어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근육을 형성하거나 유지하는대 도움이 된다. 세포 재생을 도와주기 떄문에 나이가 들수록 단백질이 빠져나가는 증상을 예방할수가 있어서 노인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살이 쪽 빠져서 아파보이는 노인들과는 다른 모습을 하도록 해준다. 여기에 지방 함량은 매우 낮아서 홍어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협심증 고지혈증이 있는 경우에도 도움이 된다. 체중 관리와 심혈관 건강을 유지해줄수가 있기 때문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어주기 때문이다.

야외 활동이 적고 있다 하더라도 선크림을 자주 바른다면 비타민D가 부족한 경우가 많은대 삭힌 홍어 효능에는 비타민D가 풍부하여서 뼈 건강에도 좋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대도 좋은 효능을 보여주며 비타민B12 같은 경우는 신경계 건강과 적혈구 생성을 도와서 신경 문제로 발생하는 염증이나 통증을 완화해 줄수 있고 빈혈 같은 문제도 해소하는대 좋다.

여기에다가 머리에 좋다는 오메가3도 함유가 된만큼 기억력이 감소하고 인지기능이 떨어지는 증상을 예방할수 있으니 삭힌 홍어효능은 중년나이 이상 또는 노인들에게 더없이 좋은 건강식품이 될수가 있다. 다만 홍어와 함께 약주를 한다면 약주를 너무 많이 마시게 될경우 오히려 건강에 안좋을수 있으니 이점을 주의해야 할듯 하다.